정보

도매꾹 위탁판매 방법과 장점 단점

필연 2021. 2. 21. 16:54

 

 

요즘 재테크가 정말 유행인 것 같습니다. 안하던 사람들도 다들 주식이나 코인 얘기를 하고 투자나 투잡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매꾹 위탁판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도매꾹 위탁판매 방법

2. 도매꾹 위탁판매 장점

3. 도매꾹 위탁판매 단점

 


1. 도매꾹 위탁판매 방법

 

도매꾹(도매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상품 중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서 내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등록을 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이루어졌다면 도매꾹(도매 사이트)에서 스마트스토어의 구매자 정보로 주문을 합니다. 포장, 배송을 도매꾹 도매판매자가 직접 해주기 때문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포장과 배송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발송시 보내는 곳에 스토어의 상호명을 적고 소비자명에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한 구매자의 정보를 넣고 결제를 합니다. 

 

 


2. 도매꾹 위탁판매 장점

 

* 접근이 쉽고 누구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도매꾹에서 위탁 판매를 하는 경우 최소 구매 수량이 정해져 있는 상품도 있기때문에 도매매 사이트로 넘어가서 단품 구매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매매 사이트의 경우에도 사업자 등록만 되어있으면 누구나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돈이 들지 않습니다. 위탁 판매는 중간에서 거래를 이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재고 부담을 안지도, 그로 인한 투자금액이 들지도 않는것이 장점입니다. 상세페이지나 대표이미지가 이미 다 만들어져 있는 상태이기때문에 검색어만 잘 신경써서 올린다면 내가 사입을 하지않았더라도, 비용을 하나도 들이지 않았더라도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2. 도매꾹 위탁판매 단점

 

도매꾹 위탁판매의 단점은 장점의 이면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 접근이 쉽고 누구나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무한경쟁의 궤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같은 상품을 어떻게 올리느냐, 얼마나 싸게 올리느냐에 따라서 상위노출에서 밀리고 가격 싸움에서 불리해 질 수 있습니다. 위탁판매는 사입의 경우보다 가격경쟁력이 낮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사입을 통해 판매하는 판매자와의 경쟁하려면 마진을 많이 남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어려운 CS처리
상품을 보지 않고 판매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잘 알지 못하는 상품에 대해 CS를 하는것은 충분한 답변을 주기 어렵고 구매확정까지 도달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재고관리
열심히 상품 등록을 했는데 거래처에서 물건을 품절 시킨다면 고객에게 취소를 요청해야하고 취소 요청하는 과정에서 스토어에 벌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던 상품의 경우라면 수입에 타격도 크겠죠. 판매가 어느정도 나오는 상품이라면 재고관리를 위해서 사입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와 도매꾹 위탁판매에 대해 관심이 많아져서 올려보는 글입니다. 천천히 공부하며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