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기 예방접종 내역 및 일정 확인 방법 ::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필연 2020. 12. 16. 23:02






육아를 하다보면 정신이 없어서 언제 아기 예방접종을 해야하는지 헷갈릴때가 많아요

돌 이전에 예방접종이 너무나 많기때문에 헷갈리기도 하고 첫째 초보맘이라면 어떤 예방접종이 필수 예방접종인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 저는 다니는 소아과가 따로 있긴하지만 유료예방접종(로타바이러스)의 경우

조금 저렴한 소아과로 방문하기도 해서 기존에 다니던 소아과에서 예방접종시기가 도래했다고 연락이 오거나하면 멘붕오더라구요 어? 지난번에 맞춘거랑 다른건가? 하구요.

워킹맘이라 매번 병원육아수첩을 볼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럴때 딱 필요한 간편한 어플이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어플이구요 따로 수기입력하지않아도 병원에서 접종을 하고 등록하는 정보가 자동으로 관리가 되기때문에 엄청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어플 다운받고 회원가입을하고 공인인증서 등록한 후 아기등록을 하면 됩니다.

 


아기 관리를 보시면 아기 이모티콘과 함께 아기이름, 생년월일이 떠요
위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둘째, 셋째 아이도 추가해서 같이 관리할 수 있어요


 

메인 화면에서 아기수첩을 누르면 아기가 접종을 한 내역이 파란색 주사기로 표시됩니다.

이 파란색 주사기는 접종기관에 의해 등록된 정보로 수정이 불가능하기때문에 핸드폰을 잘못만지다가 수정되거나 삭제될 위험도 없구요!

파란색 주사기를 눌러보면 어떤 접종인지, 어디서 언제 맞았는지도 다 나와요

 


 

BCG 주사기를 눌러보았습니다

결핵예방주사구요

저는 피내용으로 맞았고 날짜와 백신명, 제조사, 접종기관등이 다 기재되어있어요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니 예방접종 백과사전이라고 해서 결핵에 대한 전파, 증상, 치료, 예방, 이상반응 등도 나와있네요

 


 

특히 이번 독감예방주사(인플루엔자)는 실온보관백신으로 논란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엄마들 사이에서는 특히 선호하는 제조사의 백신이 따로 있기도 했어요

저는 특별히 따로 원하는 백신은 없었지만 엄마들이 제일 선호하는 백신을 맞췄더라구요(?)

그런 내역도 다 주사기를 누르면 조회가 가능하니 너무 편리했어요

 

 

 

접종내역을 다 확인했다면 앞으로 맞아야할 예방접종은 어떤게 있을까?

접종내역 탭 옆 일정보기를 누르면 누락된 예방접종, 앞으로 한달 내 예정된 접종, 두달, 여섯달, 일년 단위로

내역이 쫙 나와요



저는 아기가 6개월이고 필수 접종은 다 마친 상태이고 소아과에서 이제 내년에 돌때 오세요~ 했었는데 정말 조회해보니 6개월 이후에 맞아야할 리스트가 쫙 뜨네요!
돌직후 맞아야하는 예방주사가 이렇게나 많네요..


메인화면에서 나의수첩을 누르니 제 예방접종 내역이 쫙 나와요ㅎㅎ 세상 참 좋아졌네요
산부인과 진료때 a,b형 간염주사 맞았냐 물어봤을때 어버버했었는데 이 어플을 진작 알았더라면^^..

이렇게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어플인 예방접종도우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어플에서 이정도로 알려줬으면 엄마들이 헷갈리거나 지나칠 염려가 없겠죠?

아기 키우면서, 특히 돌 이전 아기를 키우면서는 정말 필요한 필수 어플이라고 생각해요,

아직 모르고 계셨다면 꼭 받아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