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꽃다발 오래 보관하는 방법

필연 2020. 12. 10. 11:48

 

 

 

 

 

안녕하세요! 필연입니다

오늘은 꽃다발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 저희 부부 기념일이었어요

저희가 만난지 4000일이 되는날이었죠!

아기랑 놀아주면서 남편 기다리고있는데 쨔잔!

꽃을 들고 퇴근을 했네요

 

오늘 4000일인걸 얼마전에 지나가듯이 얘기했었는데

기억을 하고있었나봅니당!

 

 

 

 

 

 

저는 사실 꽃선물을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꽃 사오지 말라고 하면 평생 이제 꽃선물 못받을거같아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하고있어요..

(말을 굉장히 잘 듣는편!)

 

 

일단 받은 꽃이니 사진을 찍고!

그래도 오래 보고싶은 마음에 화병에 담아 집안 곳곳에서 놓으려고 해요

작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1. 꽃다발 포장지 제거

 -> 꽃다발 상태로 있는게 저는 사실 가장 예뻐요

똥손이라서 한번 풀러버리면 꽃 조합도, 모양도 잘 내지 못하거든요

그렇지만 포장을 풀고 화병에 담아야 꽃을 더욱 오래 볼수있기때문에

오늘은 받자마자 작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중간에 빵끈이나 와이어로 꽃들, 포장지를 고정해놨을거에요

다 풀고 꽃과 꽃 사이에 공간이 넉넉해야 꽃이 비교적 시들지않아요

 


 

 

 

2. 줄기 끝 사선으로 자르기

꽃다발 줄기 끝을 보시면 처음부터 사선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일자로 잘려있을거에요~

이 부분을 가위를 사용해 사선으로 잘라줍니다

물 흡수를 잘 할수있어요!

 


 

 

 

3. 화병에 넣고 깨끗한 물 채우기

저는 큰 화병에 꽃다발 모양 그대로 꽃아보려고했지만 한번 풀어진 다발이 다시 모이기는 어렵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예쁜꽃만 엄선해서 화병 두군데로 나누고 나머지는 큰 화병에 넣었어요

화병에 깨끗한 물을 채워주면 완성입니다

 

4. 2~3일에 한번씩 깨끗한 물로 갈아주기

화병에 담긴 꽃을 같은 물에 계속 담아두면 물이 썩게 돼요

더러운 물에서 꽃들이 수분을 원활이 흡수할 수 없겠죠?

2~3일에 한번씩 화병을 씻고, 깨끗한 물로 갈아줍니다

저는 투명한 화병에 담아두었더니 물 변하는것을 바로 알수있어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줄기가 아직 길다면 줄기끝을 사선으로 한번 더 잘라주셔도 좋아요 

 

 

 

5. 줄기부분 씻어주기

물갈이 해줄때 줄기를 만져보면 미끌거릴때가 있어요

보통 꽃을 꽂아둔지 오래되면 그렇게 되더라구요

한번씩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이렇게 해주시면 꽃을 보다 오래 볼 수 있답니다.

 

 

 


 

 

 

 

 

 

 

꽃다발 손질하고 예쁜꽃만 옮겨 담아 티테이블에 놓았어요
아침 출근 전에 커피한잔 하면서 꽃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집도 한층 화사해 진 느낌이구요


코로나로 외출도 못하고 매일 집콕이죠.
귀찮더라도 꽃다발 손질해서 집안 곳곳에 디피해보세요
꽃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받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