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유주택자 추첨 주택청약 강일 어반브릿지, 내가 청약 신청도 못한 이유는?

필연 2021. 9. 28. 14:59

 

 

 

 

 

5억 로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특별공급 청약이 9월 27일 어제, 1순위 청약이 9월 28일인 오늘 진행되고 있어요. 저는 작년에 집을 매매를 해서 청약은 이제 먼나라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전용면적 85㎡ 이상 물량은 추첨을 통해 당첨이 가능하더라구요

 


전용면적 84㎡ 물량은 가점제가 적용되며, 전용면적 101㎡의 물량 50%는 추첨제가 적용됩니다. 청약 가점이 낮은 사람들도 가점 경쟁 없이 내 집 마련을 노릴 수 있고, 유주택자(1주택자, 기존 주택 처분 조건)도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이번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이 아주 핫한데요. 

최근 분양가 상한제 지역의 분양가 심사기준 개선 및 건축비 상향으로 분양가 역시 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엔 이른바 ‘막차타기’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실제로 어제 특공 경쟁률이 166.8:1이었다고 합니다. 되면 로또 맞네요.

 

 

유주택자 청약도 가능하기때문에 저도 28일 오늘 www.applyhome.co.kr 청약홈에서 신청을 하려고 들어갔습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4억로또 청약신청

무주택 기간이 없어서 점수가 아주 형편없네요.

그렇지만점수가 낮아도 상관없어요!

저희는 101 물량 추첨제를 신청할거니까요!

 

신청하려고보니 101 물량이 선택이 안되더라구요.

저희집 청약 신청 못한 이유가 뭐였을까요?^^

 

 

바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별표2 : 민영주택 청약 예치기준금액 입니다

 

 

 

공급받을 수 있는 주택의 전용 면적에 따라 예치금의 기준이 달라요.

저희는 101 기준이라 600만원만 있으면 됐는데

남편이 통장에 2만원씩 저금 을하고 있어서..! 400만원밖에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이 기준은 특히  전환 후 민영주택 청약제한 기간은 없으나, 청약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최초 입주자모집 공고일 전일까지 전환해야 청약가능하므로 공고일에 돈을 꼭 납입해두어야해요.

 

 

저희는 청약일에 이걸 알아서 이번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엔 청약 통장도 내밀어보지 못하고 끝나게 되었답니다.

저처럼 유주택자라서 아무 생각 없다가 그냥 한 번 도전해볼까? 하셨던 분이 있다면 꼭 사전에 준비를 해놓으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 것 같아요. 

 

신청만 하면 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는데 현실이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청약에 도전하신 분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