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학개미의 주식투자

한국콜마 주가 전망 :: 화장품 산업 정상화에 달렸다

필연 2021. 1. 7. 07:30

 

 

 

 

 

안녕하세요 필연입니다. 오늘 개별종목 주가 전망 두번째, 한국콜마입니다. 이 종목은 제 가족이 들고 가는 종목인데 한참 수익을 못내고 힘이 없더니 요즘 반짝 빛을 발하고있더라구요. 앞으로의 전망이 궁금해 공부해보았습니다.

 

 

 

 

 

 

한국콜마 ::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화장품 제조원이자 글로벌 헬스케어를 움직이는 변화의 중심에 선 기업

 

한국콜마는 트렌드 파악, 상품 기획, 개발, 출하, 관리(상품개발에서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ODM 전문기업으로 대표적인 한국의 코스메틱 제조사입니다. 한국콜마는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베이비화장품, 헤어제품, 바디제품, 향수, 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류, 마스크팩 등 화장품의 거의 모든 제품군 생산이 가능하구요, 1990년 설립되어 2000년도에 처음으로 100만불 수출 달성, 2년뒤 300만불을 달성하며 해마다 높은 성장을 해온 글로벌 기업입니다.

소제목에 글로벌 헬스케어를 움직이는 변화의 중심에 선 기업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는데요, 콜마가 화장품 산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동시에 HK이노엔을 인수해 제약사업 부문이 강화됐기 때문입니다.

 


한국콜마 주가 분석

 

 

 

2019년 미중무역분쟁이후로 주가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 화장품은 중화권 수출 의존도가 높았고 미중 무역 분쟁, 홍콩 시위를 둘러싼 홍콩-본토 간 갈등 등 통상 및 지정학적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어 주가 회복이 쉽지 않았는데요, 2020년 3월 코로나19로 거의 모든 종목이 최저점을 찍었다가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화장품주, 한국콜마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코로나19 직격타 산업으로 화장품 수요가 급감했기때문이라 보여집니다.

 

2021년은 화장품 산업의 정상화 시작 시점이라고 보고있는데요, 현재 판매량 저점을 지나서 회복을 보이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2021년 세계 경제 핵심은 중국 시장의 빠른 정상화입니다. 중국 시장에 의존도가 큰 산업일수록 성장의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큰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화장품 산업이 중국 비중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수혜가 예상됩니다. 한국콜마도 예외는 아니겠죠? 올해 다시 좋은 분위기로 전환될 긍정적인 가능성이 보이는 종목입니다.

 


또 하나의 호재 :: HK이노엔 상장

HK이노엔은 옛 CJ헬스케어로 2년전 한국콜마가 인수했습니다. 한국콜마는 제약 사업부문과 자회사 콜마파마를 총 5124억원에 매각하고 재무구조를 개선, 그룹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핵심역량 집중을 시작했는데요. 한국콜마는 화장품 사업에, HK이노엔은 제약사업에 주력하며 본격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구조가 된 것입니다. HK이노엔은 올해 상반기 상장 예정으로 상장 성공시 모회사인 한국콜마의 주가 상승이 기대됩니다.

 


오늘 한국콜마의 기업분석, 주가전망을 알아보았는데요, 관심이 가는 분들은 앞으로의 관련 뉴스를 참고하시어 적절한 매수타이밍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개인의 관심 사항에 대한 내용 정리입니다. 투자 손실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